게이용어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게이용어

전체 15 건 - 1 페이지
번호
제목
15
[ㅇ]

안싸

항문성교를 하다 삽입한 채로 직장 안에 사정을 하는 행위. 그냥 "안싸"라고 하면 콘돔을 착용한 경우도 포함하는 일이 많다. 콘돔을 착용한 채로 안싸를 할 경우에는 아래 노콘안싸에 해당되는 문제는 별로 없고, 질내사정에 가까운 성적 흥분감 및 만족도를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선호하는 게이들이 많다.

14
[ㅇ]

애널

항문성교를 뜻하기도 하지만 항문 그 자체를 뜻하는 은어로도 많이 쓴다.

13
[ㅇ]

역대

1. 대대로 이어 내려온 여러 대. 또는 그동안. 2. 대대로 역사의 최고 (역대미모 : 대대로 역사의 최고미모)

12
[ㅇ]

역대없다

'과거에 그러한 일은 없었다'라는 표현.

11
[ㅇ]

오까마

트랜스젠더를 지칭하는 은어. 일본어 원단어는 게이성향을 지칭하는 단어.

10
[ㅇ]

오도리

돈을 일컽는 은어. 오카네도 아닌 정체불명의 일본어인듯 싶다.

9
[ㅇ]

탑과 바텀 둘 다일 경우. 변형 및 타 국가의 경우: 올탑(탑에 가까운 올), 올텀(바텀에 가까운 올) 등으로 나타내기도 한다. 한국에서는 2000년대 중반을 넘어서면서 때짜/마짜보다 탑/바텀이라는 영어 표현을 더 많이 사용하게 되었다. 중국의 경우엔 탑을 1, 바텀을 0이라고 응? 하여 '나는 0.7입니다.'하는 식으로 나타내는 듯하다. 프랑스의 경우엔 탑을 actif, 바텀을 passif, 올을 versatile 이라 나타낸다. 때짜와 마짜의 어근은 '때리다'와 '맞다'지만, BDSM은 아니다. 공(세메, 攻め)/수(우케, 受け)라는 용어는 일본 쪽의 BL 용어다. 일본에서는 게이, 레즈비언 가리지 않고 타치(タチ), 네코(ネコ)[3]라는 말을 쓴다. 야오이의 공/수가 통념적인 남성/여성의 관계를 수를 사실상 음경만 달린 여성으로 묘사하는 식으로 남/남 커플에게 억지로 끼워맞춘 것인 데 반해, 때짜/마짜는 단순히 섹스에서의 역할 혹은 취향을 말할 뿐이다. 즉 때짜가 반드시 '남자다울' 필요는 없고 마짜가 반드시 '여자다울' 필요도 없으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다. "올"에 해당하는 한국어 은어는 없다. 게이 잡지 등에서는 오랫동안 섹스파트너 관계를 유지하고 싶다면 올이 돼야 한다고 충고한다.

8
[ㅇ]

왕뚱

아주 많이 뚱뚱한 사람. 한 마디로 김준현 같은 체형(…)을 생각하면 된다. 영어로는 Chubby라고 한다

7
[ㅇ]

용심

남을 시기하는 심술궂은 마음

6
[ㅇ]

우왕끓는다

화가 나거나 흥분을 하여 몸이 달아오른다..

5
[ㅇ]

은둔

게이 커뮤니티 내에서 공개적으로 활동하지 않는 사람을 뜻하는 말.[8] 대체적으로 다른 게이들을 적극적으로 만나서 친목을 도모하는 활동을 하지 않는 사람들을 말한다. 성욕은 주로 원나잇/번개로 풀고, 친목도 길게 이어지지는 않고 일회성 만남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 원래 여러 사람과 어울리기 싫어하는 성격이거나, 사회적 지위나 여러 이유(특히 아웃팅의 위험) 때문에 게이 사회 쪽에 발 담그기를 꺼리는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자신을 굳이 은둔이라고 강조하는건 전자(어울리기 싫어함)밖에 없다.

4
[ㅇ]

일반물

게이들 사이에서 이성간의 성행위를 표현한 포르노를 가리키는 데 쓰이는 말. 게이 포르노가 있긴 하지만 보통 정서와 외모적으로 선호되는 동양권인 일본 작품의 경우, 이성애자 배우들을 기용하는 경우가 연기력이 떨어지고 퀄리티가 조금 떨어지는 작품도 많아서 일반물을 즐기는 경우도 종종 있다. 단순히 이성애자 남성에 환상을 가진 이들도 있기 때문에, 이들을 타겟으로 하여 이성간의 성행위를 하되 남자배우에게 포커스를 맞춘 게이 포르노도 존재한다. 물론 서구권의 전문 포르노는 실제로 커밍아웃한 게이 배우들이 많이 출연하기 때문에 예외.

3
[ㅇ]

일틱

일반틱을 줄인 말. 한 마디로 게이같지 않아보이는, 흔히 게이라면 생각하는 고정관념과 다른 분위기의 사람을 말한다. 단순히 평범하다는 말은 아니며, 게이들이 인식하는 "일반"의 특성을 가진 사람들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일틱한 것은 게이들 사이에서는 일종의 장점으로 여겨지지만 그렇다고 일틱하다고 무조건 인기가 많은 것도 아니다. 게이 커뮤니티에서 평범하다는 건 못생겼다는 말과 동의어나 마찬가지다. 왜냐하면 기본적인 외모 관리도 안되는 사람들이 평범 혹은 일틱하다고 글을 올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 거기다 일틱에 집착할수록 남성스러운 외형과는 거리가 멀거나 성격도 오히려 예민하거나 끼스러운 경우가 많다.

2
[ㅇ]

일틱(땍)

일반틱'의 줄임말로 끼와 반대로 흔히 '남자다운 것'을 뜻한다. 활용형은 일틱하다. 외모와 성격 모두에 쓰일 수 있다.[4][5] 그러나 게이 중에서 정말 일틱한 사람은 이성애자 남성과 마찬가지로 흔치 않다. 이와 대응되는 서구권의 은어로는 Straight-Acting이 있는데, 한국의 게이 커뮤니티 내에서는 이와 비슷한 일틱이라는 단어에 대해 별로 문제 제기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지만, 서구권에서는 이런 용어 자체가 게이 커뮤니티 내의 게이 차별 혹은 자기혐오성 호모포비아에 가깝다는 비판도 많으며 논란의 여지가 있는 은어이기도 하다. 실제로 저런 용어 사용에 집착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스스로 게이에 대해 이성애=남성적, 게이=여성적, 열등함이라는 부정적인 편견이 은연중에 있기도 하다. 애초에 남자가 남자로서 남자를 좋아하기 때문에 게이일 뿐인데 게이처럼 보이지 않는다는 것을 일종의 장점으로 보는 식의 지칭에 문제가 있다는 시선도 많은 반면, 단순히 비율적으로, 또는 보편적으로 이성애자 남성과 동성애자 남성간 유의미한 취향 및 성격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문제 없다는 의견을 보이는 사람들도 있다. 겉으로는 일틱해보이는 게이일지라도 대부분 일코를 하며 게이들만 있는 곳에서 내면의 끼를 내뿜는 경우도 있다. 덕택에 많은 게이들은 진짜로 일틱한 남자들을 찾아 인터넷과 그들의 활동 무대를 누빈다. 왜냐하면 일반적인 편견과 달리 게이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스타일은 '남자다운 남자'이기 때문이다. 사실 이 표현은 "끼"와는 달리 성격과 외모를 둘 다 표현하는 말이다. 그러므로 외모는 곱상한데 성격이 남자답다면 남자답다는 소리를 들을 수는 있지만 일틱하다는 이야기는 잘 못 듣는다. 참고1: 실제로 저 위에 있듯이 정말로 여성스러운 게이들, 즉 '끼순이'를 제외한 대부분의 게이들은 이 말을 붙여줄 수 있으나, 실제로 술이 들어간 이후엔 오히려 억눌리던 끼가 폭발하는 사람도 있다. 참고2: 스스로 일틱함을 강조하는 경우는 원래 성격은 여성적인데 마초적인 척 하는 사람인 경우도 있다. 주로 술을 많이 마시거나 잠자리에서 드러나는 경우가 많아서 상대방을 황당하게 하곤 한다.

1
[ㅇ]

입보지

오랄섹스 등을 할 때 입을 입보지라고도 부른다.

게시판 전체검색